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3가지 알아보기

2024년 06월 25일 by Ko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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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를 분실하게 되었다면 이후의 추가적으로 발생하게 될 수도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분실신고를 진행하여 카드의 기능을 정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농협카드의 분실신고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농협카드의 분실신고는 기본적으로 영업점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와 농협카드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서도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분실신고는 서론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분실 이후의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설명하는 3가지 분실신고 방법을 확인하고, 본인이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여 이용 중인 농협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농협 영업점을 통한 분실신고

첫 번째 방법은 영업점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인데요. 더 풀어서 설명할 것 없이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장소에 위치한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면 간단히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농협 영업점은 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영업시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분실신고의 경우에도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여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때 영업시간은 일반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두 번째 방법은 농협카드의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NH카드고객행복센터)의 전화번호는 '1644-4000'이며, 전화 연결 이후 상담원 연결을 진행하여 분실신고를 진행하거나, ARS의 안내에 따라 단축번호 1번(분실/금융사고 신고)을 선택하고, 세부 단축번호로 1번(분실신고)을 선택하여 농협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분실신고

세 번째 방법은 농협카드의 온라인 서비스인 농협카드 홈페이지와 농협카드 앱을 이용하여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인데요. 각 서비스에서 동일하게 로그인을 진행한 뒤, 고객센터의 메뉴 중 '분실신고'로 접속하여 보유한 농협카드의 분실신고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해당 글에서는 농협카드 앱을 기준으로 분실신고 과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카드 앱에 접속하고 로그인한 뒤, 우측 상단의 버튼을 선택하여 메뉴로 진입합니다.

NH농협카드 앱 상단의 버튼을 선택하여 메뉴로 접속

 

2. 메뉴 중 고객센터의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메뉴 중 분실신고를 선택

 

3. 분실신고를 진행할 카드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카드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

 

4. 분실일자와 분실장소, 연락가능번호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분실일자와 분실장소, 연락가능번호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선택

 

5. 분실신고 안내의 확인을 선택하여 카드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카드 분실 안내의 확인을 선택하여 카드 분실신고를 완료

 

농협카드 앱과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카드 분실신고를 완료한 직후 재발급을 선택하여 카드의 재발급을 진행하거나, 고객센터의 메뉴 중 '분실해제/재발급' 메뉴로 접속하여 분실신고가 접수된 카드의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한 이후 6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온라인에서 재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없으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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