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방법 안내

2024년 07월 02일 by Koworld

    목차 (Content)
반응형

카드를 분실하게 되었다면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여 분실신고를 진행하여 카드의 기능을 정지하고, 필요에 따라 재발급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토스뱅크 카드의 분실신고 방법과 재발급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토스뱅크 카드 분실신고

먼저 토스뱅크 카드의 분실신고는 모바일 토스 앱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때 토스 앱에서는 분실신고와 관련된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시간을 제한하고 있지 않아 24시간 중 언제든 필요할 때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토스뱅크 카드의 분실신고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경우 카드의 결제 기능은 즉시 정지되지만, 후불교통 기능은 정지가 완료되기까지 약 3일의 기간이 소요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토스 앱에 접속하고 토스뱅크를 선택합니다.

토스의 홈 화면에서 토스뱅크를 선택

 

2. 토스뱅크의 메뉴 중 "토스뱅크 카드로 쓴 금액"을 선택하여 카드 메뉴로 접속합니다.

토스뱅크 메뉴의 "토스뱅크 카드로 쓴 금액"을 선택

 

3. 카드 메뉴의 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하고, 분실신고 안내를 확인한 뒤, "카드를 분실했어요"를 선택합니다.

카드 메뉴 중 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한 뒤, "카드를 분실했어요"를 선택

 

4. 카드 일시정보 안내를 확인하고, "카드 분실신고하기"를 선택합니다.

분실신고 안내의 "카드 분실신고하기"를 선택

 

5. 마지막으로 OTP 분실 안내를 확인하고, "분실신고하기"를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분실 신고하기를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완료

 

분실신고 해제 방법

토스뱅크 카드의 분실신고를 완료한 이후 카드를 다시 찾게 되었다면 접수된 분실신고를 해제하고, 카드의 기능을 다시 정상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카드의 분실신고 해제는 토스 앱을 통해 다음과 같이 진행이 가능한데요.

 

이때 분실신고 해제를 완료한 이후에 후불교통 기능은 정상화되기까지 약 3일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분실신고 이후 재발급을 신청한 카드는 다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1. 토스 앱을 실행하고 토스뱅크로 접속합니다.

 

2. 토스뱅크의 "토스뱅크 카드로 쓴 금액"을 선택합니다.

 

3. 카드 메뉴에 표시되는 분실신고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토스뱅크 카드 메뉴의 분실신고 확인하기를 선택

 

4. 분실신고 메뉴의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하고, 해제 안내의 "해제하기"를 선택합니다.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하고, 해제 안내의 해제하기를 선택

 

5. 안내에 따라 휴대폰에 카드를 스캔합니다.

안내에 따라 휴대폰에 카드를 스캔

 

6. 토스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분실신고 해제를 완료합니다.

토스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분실신고 해제를 완료

 

토스뱅크 카드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와 동일하게 토스뱅크 카드의 재발급은 모바일에서 토스 앱을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재발급에 대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으며, 간단한 정보 입력과 기능 설정 등의 과정을 거쳐 재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분실신고가 접수된 카드의 재발급을 진행하는 경우 기존의 카드를 되찾더라도 다시 사용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1. 토스 앱의 홈 화면에서 토스뱅크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토스뱅크 카드로 쓴 금액"을 선택합니다.

토스 앱의 토스뱅크로 접속하고, "토스뱅크 카드로 쓴 금액"을 선택

 

2. 카드 메뉴 상단의 관리를 선택합니다.

카드 메뉴 상단의 관리를 선택

 

3. 관리 메뉴 중 카드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카드 메뉴 중 카드 재발급을 선택

 

4. 재발급 관련 안내를 확인하고, "카드 다시 받기"를 선택하여 재발급 신청을 진행합니다.

카드 다시 받기를 선택하여 재발급 과정을 진행

 

관련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