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Content)
- 토스증권 환전 방법
- 토스증권 환전 수수료
안녕하세요. 해외주식을 거래하려 한다면 반드시 환전이 필요하고, 현재는 모든 증권사에서 자체적으로 거래 시스템 내에서 환전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환전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증권사에 따라 환전 수수료의 차이는 존재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적은 수수료를 지불하기 위해선 이용하는 증권사의 환전 관련 규정을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토스증권의 환전 방법과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증권 환전 방법
기본적으로 토스증권은 모바일에서 토스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고, PC에서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별도로 지원되는 거래 시스템(WTS)을 통해 토스증권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스증권에서의 환전은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지원되고 있는데요. 이중 필자는 모바일을 기준으로 토스증권에서 환전을 진행하는 과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스 앱을 실행하고 토스증권에 접속합니다.
2. 토스증권의 홈 화면에서 '달러'를 선택합니다.

3. 달러 거래 내역 화면에서 '달러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4. 달러로 환전할 금액을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5. 환전되는 정보를 확인한 뒤, 확인을 선택하면 토스증권에서의 환전이 완료됩니다.

토스증권 환전 수수료
토스증권에서는 환전이 24시간 지원되고 있는데요. 다만 환전을 진행하는 시간에 따라 환전 우대율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환전 시에 발생하는 수수료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먼저 토스증권의 정규환전 시간은 서울외환시장의 영업일을 기준으로 오전 9시 10분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로 정해져 있데요. 해당 시간에는 95%의 우대율이 적용되며, 1달러가 1,000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1달러를 환전하는 경우 약 0.5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다음으로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한 정규환전 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50%의 우대율이 적용되는데요. 해당 시간에는 1달러를 1,000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1달러를 환전하는 경우 약 5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실제로 필자가 20만원을 토스증권에서 정규 시간에 환전했을 때 발생했던 수수료 정보이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