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Content)
안녕하세요. 해외겸용 카드를 발급했다면 당연하게도 해외에서 해당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해외결제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데요. 각 카드사에서는 해외에 방문할 일이 없거나 온라인에서조차 해외결제 기능을 사용할 일이 없다면 고객이 직접 해외결제 기능을 차단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글에서는 국민카드의 해외결제 차단과 해제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해외결제 차단 방법
국민카드의 해외결제 차단은 고객센터(1588-1688)를 통하거나, 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KB Pay 앱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때 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KB Pay 앱에서는 공통적으로 해외이용 서비스 메뉴에 접속한 후 '해외거래정지 등록'을 진행해 주면 간단히 보유한 카드의 해외결제 차단이 가능한데요.
이에 대한 과정을 필자는 KB Pay 앱을 기준으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 Pay 앱을 실행한 후 전체 메뉴로 접속합니다.
2. 전체 메뉴에서 '해외이용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3. 해외이용 서비스 메뉴 중 '해외거래정지 등록·해제'를 선택합니다.
4. 해외거래정지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5. 해외거래를 차단할 카드를 선택하고, 해당 카드의 정지 범위를 설정한 후 다음을 선택하면 해외거래정지 등록이 완료되며 설정한 범위의 해외결제가 차단됩니다.
※ 해외거래 정지 범위는 해외거래 전체, 해외 온라인 거래, 해외 오프라인 거래, 해외 현금 서비스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해외결제 차단 해제하기
위에서 설명한 과정으로 해외거래의 정지를 등록했다면 실제로 해당하는 범위의 해외결제가 차단되기 때문에 본인이 해외에 방문할 일이 있거나 온라인에서 해외결제를 진행해야 할 일이 있다면 해당 기능을 다시 해제해야 하는데요.
등록한 해외거래정지의 해제는 등록과 동일하게 국민카드의 고객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웹, 그리고 KB Pay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KB Pay 앱의 경우 해외이용 서비스 메뉴를 통해 '해외거래정지 등록·해제'에 접속한 후 '내역 조회'를 선택하고, 신청된 내역을 선택한 뒤, 해제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해외결제 차단을 다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