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확인하세요

2025년 05월 16일 by Ko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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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평소 사용하는 카드가 훼손되었거나 분실된 경우 재발급이 필요한데요. 카드의 재발급을 위해선 고객센터 전화나 은행 방문이 필요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온라인이 발달하며 각각의 은행과 카드사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카드의 재발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 체크카드에 대한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국민은행 체크카드는 기본적으로 국민카드를 통해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재발급은 국민은행 영업점과 국민카드의 고객센터(1588-1688), 홈페이지, 그리고 KB Pay 앱을 통해 신청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때 대부분은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KB Pay 앱을 통해 재발급을 신청하게 될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이에 따라 필자도 KB Pay 앱을 이용한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재발급 과정을 이번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체크카드의 재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1. KB Pay 앱을 실행한 후 전체 메뉴로 이동합니다.

KB Pay 앱의 [≡] 버튼을 선택하여 전체 메뉴로 이동

2. 전체 메뉴 중 카드관리의 '소유카드관리'를 선택합니다.

전체 메뉴에서 '소유카드관리'를 선택

3. 소유카드관리 화면에 카드를 선택하고, '재발급 신청'을 선택합니다.

소유카드관리 화면에 카드를 선택하고 '재발급 신청'을 선택

4. 신청인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인 확인을 위한 필수 항목에 동의한 후 고객확인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확인'을 선택합니다.

신청인 정보와 고객확인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확인'을 선택

5. 휴대폰, 인증서, 카드 중 본인확인 방법을 선택하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휴대폰, 인증서, 또는 카드로 본인인증을 진행

6. 신분증 인증과 계좌 인증을 진행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신분증 정보 확인과 계좌 인증을 진행하고 다음을 선택

7. 카드 신청을 위한 항목에 동의한 후 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신청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을 선택

8. 마지막으로 카드 신청을 위한 기본 정보와 결제 정보, 카드와 명세서의 수령 방법, 부가서비스 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완료'를 선택하면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재발급이 완료됩니다.

카드 신청을 위한 기본 정보와 결제 정보, 카드·명세서 수령방법, 부가서비스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완료'를 선택

재발급 카드의 배송기간

보통 카드는 처음 발급을 신청할 때는 물론, 재발급을 신청했을 때도 카드의 제작과 배송을 위한 기간이 어느 정도 소요되는데요.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경우 국민카드와 동일하게 카드 발급을 신청한 후 배송이 완료되기까지 약 7일(영업일 기준)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이때 신청한 카드의 발급 상황은 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 Pay 앱의 '발급상황조회' 메뉴로 접속하여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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