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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사용하는 카드를 분실하였다면 분실된 카드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빠르게 분실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각 카드사와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은행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는 기본적으로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접수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때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는 사고 예방을 위해 365일 24시간 지원되고 있는데요.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접수 과정을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진행하고, 홈 화면에서 분실신고가 필요한 카드를 선택합니다.
2. 카드 화면 상단의 '관리'를 선택합니다.
3. 카드 관리 메뉴 중 '카드 분실신고 및 취소'를 선택합니다.
4. 분실신고를 진행할 카드 정보를 확인하고, '분실신고' 버튼을 선택합니다.
5. 마지막으로 화면에 표시된 분실신고 안내의 '분실신고'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카드의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만약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고객센터를 통해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를 접수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케이뱅크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22-1000이며, 실제로 카드 분실신고가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연결한 후 단축번호로 8번(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 > 3번(카드 분실신고)을 순서대로 입력하여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분실신고는 고객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됩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분실신고를 접수한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분실신고 해제도 간단히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를 접수해 놓은 상태라면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 접속했을 때 카드에 다음과 같이 분실신고가 접수되었다는 표시와 함께 '재발급' 버튼이 표시되는데요.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하려고 한다면 여기서 재발급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바로 카드의 분실신고 메뉴로 접속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때 카드가 분실신고가 접수된 상태이기 때문에 분실신고 버튼 대신 '카드 재발급'과 '분실신고 취소' 버튼이 표시됩니다. 여기서는 분실신고 취소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본인이 카드에 설정한 비밀번호와 카드의 CVC 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해당 카드의 분실신고 해제가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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