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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농협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 방법과 재발급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체크카드를 분실했다면 추가적인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정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는 보통 분실신고를 통해 정지를 신청해 볼 수 있으며, 만약 카드를 다시 찾을 수 없다면 재발급을 진행해 볼 수도 있는데요. 해당 글에서는 농협에서 발급되는 체크카드의 경우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과 재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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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먼저 농협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분실로 인한 재발급이 필요하여도 분실신고를 먼저 진행해야만 해당 카드에 대한 재발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농협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와 재발급은 NH농협카드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인터넷의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NH농협카드 앱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의 절차는 동일하며, 필자의 경우 모바일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절차를 진행하기 전, 농협카드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해 주시길 바랍니다.
1. 분실신고 선택
NH농협카드 서비스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메뉴로 접속하고 고객센터의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2. 분실신고 진행
분실신고 메뉴로 접속된 페이지에서는 신고를 진행할 카드를 선택한 뒤, 분실일자와 분실장소 등을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완료해 주세요.
분실신고가 완료된 카드는 즉시 이용이 정지됩니다.
농협카드 분실해제 및 재발급
농협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를 완료하였다면 재발급을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를 되찾아 재발급 대신 분실해제를 진행하고 싶다면 해당 절차에서 동일하게 진행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해제 또는 재발급 절차는 NH농협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해 볼 수 있으며, 필자의 경우 모바일 앱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농협카드의 메뉴로 접속하고, 고객센터의 분실해제/재발급 메뉴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해당 메뉴를 통해 분실해제와 재발급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실해제 절차
분실해제의 경우 다음과 같이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 분실해제를 위해 선택한 카드의 비밀번호와 유효기간, 고유확인번호를 입력한 뒤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해 주세요.
- 카드의 정보가 정확하다면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으며, 휴대폰과 공동인증서, NH pay 중 선택하여 인증을 완료하여 분실신고 해제를 완료해 줄 수 있습니다.
분실해제를 완료하여도 교통기능과 같은 경우 정상 이용이 되기까지 4~5일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재발급 절차
재발급의 경우 기존의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 간단한 절차로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카드의 수령정보와 후불교통 등의 기능을 설정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분실신고 후 60일 이내에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기간이 지난 카드에 대한 재발급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발급이 완료된 카드의 번호는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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