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Content)
이번에는 토스뱅크의 통장사본을 발급받고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금과 적금 등이 만기 되었을 때나 최근 코로나로 인한 지원금을 받는 경우 같이 통장사본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보안이 중요시되고 본인 확인이 필수적인 현재에는 더욱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토스뱅크와 같은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영업점이 존재하지 않다 보니 통장 또한 무조건 비대면으로 개설하게 되어 실물이 없습니다. 이로 인해 토스뱅크는 자체 서비스를 통해 통장사본을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통장사본 발급
먼저 토스뱅크의 통장사본을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토스뱅크는 기존 간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던 토스로부터 시작되어 현재의 인터넷 전문은행까지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도 인터넷 은행으로서의 서비스 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앱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 토스 앱으로 접속하여 토스뱅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토스뱅크 통장 접속
토스 앱으로 접속하고 홈 화면의 토스뱅크 통장을 선택하여 접속해주세요.
2. 관리 접속
토스뱅크 페이지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관리로 접속해주세요.
3. 통장사본 선택 및 발급
관리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 계좌 개설 확인증(통장사본)을 선택하고, 발급을 시작해주세요.
4. 발급 방법과 계좌 선택
PDF 다운과 이메일, 팩스 중 발급받을 방법을 선택하고,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를 선택해주세요.
계좌는 토스뱅크의 통장 외에도 모으기 계좌와 적금, 해지 계좌 등을 선택해줄 수 있습니다.
5. 저장하기
마지막으로 발급된 통장사본의 공유 버튼을 눌러 PDF 파일로 저장을 완료해주세요.
위의 이미지는 발급 방법을 PDF 다운받기로 선택하였을 때의 화면이며, 이메일을 선택하였을 경우 입력한 이메일로 PDF 파일의 통장사본이 도착하게 됩니다.
계좌 개설 확인증이란
절차를 진행하는 중에 '계좌 개설 확인증'이라는 문구를 보았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과거에는 모든 계좌를 은행에 방문하여 대면으로 개설을 하였기에 실물통장이 존재했고, 통장사본이 필요하다면 해당 통장을 직접 스캔하여 출력해주면 되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다 보니 실물통장을 스캔하여 출력하는 통장'사본'을 제출하기 힘들어졌고, 대체로 은행에서는 "이 계좌가 당행에서 정상적으로 개설되었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계좌 개설 확인증이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계좌 개설 확인증은 통장사본과 동일한 역할을 하지만 실제로는 통장의 사본이 아니다 보니 이처럼 계좌 개설 확인증이라는 이름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좌 개설 확인증은 통장사본과 동일하게 기관에 따라 용도의 범위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