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카드 분실신고 방법 알아봐요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 카드의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카드를 잃어버린 경우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분실신고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은행과 카드사에서는 발급하는 카드에 관하여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분실신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글에서는 국민은행 카드의 분실신고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카드 분실신고 방법
국민은행을 통해 신청을 진행하는 체크카드는 (KB)국민카드를 통해 발급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 카드의 분실신고는 국민카드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분실신고는 국민카드 홈페이지와 국민카드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KB Pay 앱, 그리고 국민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지원되고 있는데요. 분실신고를 지원하는 3가지 서비스 모두 시간과 관계없이 분실신고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카드를 분실하였을 때는 본인이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국민은행 오프라인 지점의 영업시간에 방문을 통해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하며, 분실한 카드를 직접 선택하여 신고를 접수하거나, 보유한 모든 카드를 일괄적으로 분실신고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2.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고객센터의 메뉴 중 '도난 분실 신고/보상신청/카드 일시 거래정지'를 선택합니다.
4. 분실신고가 필요한 카드를 선택하고, 사고지역과 재발급 여부를 선택한 뒤, 다음을 선택합니다.
5. 화면에 표시된 분실신고 정보의 '확인'을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
다음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은행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KB Pay 앱을 통해 분실신고가 지원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동일한 순서로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KB Pay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2. 앱 상단 우측 끝의 버튼(≡)을 선택하여 메뉴로 진입합니다.
3. 메뉴 상단의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4. 고객센터의 메뉴 중 '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분실신고 등록'을 선택합니다.
5. 분실된 카드를 선택하고, 사고지역과 재발급 여부를 선택한 뒤, 신청을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마지막으로 국민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국민카드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688"인데요. 전화 연결 시 자동으로 ARS가 연결되며, 안내에 따라 분실신고 관련 서비스 코드인 8번을 입력한 뒤, 세부 서비스 코드로 1번(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을 입력하면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보유한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