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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국민은행의 입출금 알림을 문자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발달하며, 대부분의 알림을 앱을 통한 푸시 알림으로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푸시 알림은 네트워크가 없는 상황에서는 도착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항상 데이터를 활성화해둔다면 상관없지만 지난 알림이 다시 도착하지 않는 푸시 알림의 특성상, 특정 업무에서는 큰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입출금 알림에 대해 여전히 문자인 SMS 알림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해당 글을 통해 문자 알림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 신청
국민은행의 문자 입출금 알림은 다른 서비스와 다르게 모바일에서 신청할 수 없습니다. 신청 방법은 총 두 가지로 고객센터의 전화를 통한 신청과 인터넷 뱅킹을 통한 신청이 있으며, 필자의 경우 인터넷 뱅킹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에 앞서 국민은행의 개인뱅킹으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1. 개인뱅킹 로그인 진행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개인뱅킹으로 접속한 뒤,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2.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신청
개인뱅킹의 메뉴 중 뱅킹관리 > 통지 서비스 >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순으로 접속해 주세요.
3. 신청 및 약관 동의
서비스 페이지를 신청으로 변경하고, 입출금내역 통지 서비스에 대한 약관 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4. 서비스 설정 진행
통지대상 계좌 선택 및 서비스에 대한 설정 후, 입출금내역이 발송될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등록을 눌러주세요.
입출금내역이 통지되는 매체는 휴대폰의 문자 메시지와 FAX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로 월정액으로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와 통지 건당으로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본인확인 및 등록 완료
마지막으로 설정한 통지 서비스의 내용을 확인하고, ARS인증과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을 진행한 뒤 등록을 완료해 주세요.
국민은행 문자 알림 수수료
추가로 국민은행의 문자 알림 서비스인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입니다. 수수료는 월 단위로 부과되는 월정액형의 경우 900원이, 건당으로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의 경우 SMS 20원, 팩스 50원이 부과됩니다.
- 월정액 수수료 : 900원
- 건당 수수료 : 문자(SMS) 20원, 팩스 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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