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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국민은행에 설정된 입출금 문자 알림을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발달하며 모든 은행이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한 푸시 알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에 의해서 네트워크가 없는 상태에서도 받아볼 수 있는 문자 알림을 선호하여 설정해두신 경우가 있을 텐데요.
문자 알림은 네트워크가 없어도 알림을 받을 수 있지만 수수료가 부과되는 유료 서비스라는 단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는 네트워크가 없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무료인 푸시 알림이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바로 문자 입출금 알림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 해지
국민은행의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는 푸시 알림과는 다르게 모바일 뱅킹인 KB스타뱅킹에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동일하게 해지도 불가능한데요. 설정과 해지 모두 인터넷 뱅킹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필자는 인터넷 뱅킹을 기준으로 설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지를 진행하기에 앞서 국민은행의 개인뱅킹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1. 개인뱅킹 로그인
국민은행 개인뱅킹으로 접속하고,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2.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접속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뱅킹관리 메뉴의 통지 서비스를 확인하고,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로 접속해 주세요.
3. 신청 내역 해지 선택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의 상단에서 신청내역 조회/변경/해지를 선택하고, 조회된 계좌번호의 해지를 눌러주세요.
4. 해지구분 및 계좌 비밀번호 입력
입금 또는 출금, 입출금 모두 중 해지해줄 서비스를 선택하고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5. 본인확인 및 해지 완료
마지막으로 해당 서비스로 청구된 수수료를 확인하고, ARS인증과 KB국민인증서를 이용해 본인확인을 진행해 주세요.
KB국민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완료한 뒤, '예'를 누르게 되면 즉시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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