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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IBK기업은행에서 이체확인증을 발급받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착오송금과 같이 은행에서 업무를 처리할 때 이체확인증을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이체확인증은 명칭 그대로 이체한 내역을 입증해주는 서류인데요.
기본적으로 이체확인증은 은행의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시간이 정해져 있는 은행에 방문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요. 현재는 인터넷과 모바일의 온라인 뱅킹이 발달하며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이체확인증을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해당 글을 통해 기업은행의 이체확인증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기업은행의 이체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PC의 인터넷 뱅킹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절차를 진행하기에 앞서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의 개인뱅킹으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인뱅킹으로 접속해주셨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이체확인증을 발급받아볼 수 있습니다.
1. 개인뱅킹 로그인
IBK기업은행의 홈페이지로 접속했다면 개인뱅킹으로 접속해준 뒤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2. 이체결과 조회 선택
로그인 후 개인뱅킹의 메뉴 중 이체를 선택하고 계좌이체 메뉴의 이체결과 조회를 선택해 주세요.
3. 이체내역 조회 및 선택
이체내역을 조회해줄 계좌와 기간을 선택하여 조회해준 뒤, 이체확인증이 필요한 내역을 선택하고 확인증 및 증명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4. 증명서 발급
증명서 발급을 눌러 나온 팝업에서 출금계좌 표시여부를 선택하고 다시 한번 증명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기업은행 이체확인증 출력
발급된 이체확인증(또는 송금확인증)은 다음과 같이 출력해줄 수 있습니다.
- 증명서 발급을 눌러 나온 페이지 상단의 인쇄 버튼을 눌러 PDF 파일로 저장해 주세요.
- 저장된 PDF 파일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인쇄를 눌러 출력을 진행해 주세요.
이체확인증 참고사항
추가로 기업은행에서 발급된 이체확인증에 대한 참고사항입니다.
- 기업은행의 인터넷 뱅킹으로 발급된 이체확인증의 유효기간은 90일이며, 해당 서류에 첨부된 확인번호와 일련번호를 통해 원본여부와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체확인증은 처리결과가 변경될 수 있어 참고용으로 발급되며, 제출되는 용도에 따라 인정되는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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