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과 PDF 저장

2022년 12월 24일 by Koworld

    목차 (Content)
반응형

이번에는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과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세대별로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을 묶어 기록하는 문서로, 행정업무나 금융업무 등 많은 분야에서 업무를 보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등본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지만, 주민센터는 영업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사용하는 방법이 무인발급기를 이용하거나 직접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이번 글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은 프린터만 있다면 언제든 발급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으로 직접 발급받기 때문에 수수료가 무료이며, 발급 절차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 먼저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 정부24 바로가기

 

1. 자주 찾는 서비스의 주민등록등본 선택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스크롤을 내려 자주 찾는 서비스에 주민등록등본을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중 주민등록등본 선택

 

2. 발급 신청 및 회원 여부 선택

민원 신청 페이지에서 발급을 누르고, 정부24의 회원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민원 발급을 누르고, 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 선택

정부24에 가입되어있다면 로그인을 하고 진행해도 되지만, 비회원으로 진행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해당 글은 비회원을 기준으로 발급 절차를 설명합니다.

 

3. 약관 동의 및 정보입력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한 약관에 동의하고, 신청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약관에 동의한 후,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

정보는 필수 입력사항만 입력해도 좋습니다.

 

4. 주민등록표등본 선택 및 정보 선택

주민등록표등본이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주소와 발급 형태 등을 선택해 주세요.

주민등록표등본을 확인하고 하단의 주소와 형태 등 정보 선택

 

5. 민원 신청

수령방법을 온라인 발급으로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누른 뒤, 보유한 인증서로 본인확인을 진행해 주세요.

수령방법을 온라인 발급으로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누른 뒤, 보유한 인증서로 본인확인 진행

 

6. 출력 선택

발급이 완료된 증명서의 문서출력을 눌러 출력을 진행해 주세요.

발급이 완료된 증명서의 문서출력 선택

 

증명서 PDF 저장

추가로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을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글을 통해 발급받은 증명서 외에도 문서를 출력할 경우 대부분 동일한 방법으로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1. 해당 문서의 인쇄를 눌러주세요.
  2. 문서의 인쇄 옵션 중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변경하고 저장을 눌러 원하는 위치에 저장해 주세요.

문서의 인쇄를 누르고 PDF로 저장을 선택한 뒤, 저장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