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Content)
이번에는 국민은행의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과 오류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계좌의 비밀번호를 모두 동일하게 설정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은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변경을 하거나 어딘가에 유출되었을 때, 또는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쉽게 말해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만 변경하는 경우와 비밀번호를 모르는 상황에 변경하는 경우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국민은행에서 일반적으로 계좌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과 비밀번호를 모르는 상황에 처했을 때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
먼저 국민은행에서 기존 계좌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국민은행의 인터넷 뱅킹을 기준으로 변경 절차를 설명하며, 만약 계좌의 비밀번호를 모르는 상황에 변경이 필요하다면 다음 문단을 확인해 주세요.
계좌 비밀번호 변경을 설명하기에 앞서 국민은행의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1.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로그인
국민은행의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했다면 메인화면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보유한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2. 계좌 비밀번호 신규/변경 선택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개인뱅킹으로 접속하여, 뱅킹관리 메뉴의 계좌 비밀번호 신규/변경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계좌 선택
계좌의 비밀번호를 신규로 등록하거나 변경해야 하는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4. 계좌 비밀번호 변경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을 진행했던 인증서 또는 보안매체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5. 변경 확인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계좌의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해당 과정은 계좌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과정으로 카드의 비밀번호와는 무관합니다.
비밀번호 오류 또는 모르는 경우 변경
두 번째로 국민은행 계좌의 비밀번호에 대한 오류가 발생하였거나 기존의 비밀번호를 모르는 상황에서 계좌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절차는 국민은행의 모바일 뱅킹인 KB스타뱅킹을 기준으로 절차가 설명되며, 진행과정에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 KB스타뱅킹에 접속하고 상단의 버튼을 눌러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 메뉴 중 뱅킹을 선택하여 상품관리/해지 메뉴로 접속한 뒤, 계좌의 계좌 비밀번호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 계좌 비밀번호 변경 메뉴 중 기존 비밀번호 모르는 경우를 선택하고 절차를 진행 및 완료해 주세요.
▶ 함께 보기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