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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은행에선 문자를 통해 입출금 알림 서비스가 지원되며, 스마트폰이 발달한 현재는 데이터가 연결된 상태일 때, 앱을 통해 알림이 도착하는 푸시(PUSH) 알림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기존에는 NH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통해 입출금 내역을 확인해 보셨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최근 농협에서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에 대한 종료를 예고하였으며, 해당 글을 통해 NH올원뱅크를 이용하여 농협 계좌에 대한 입출금 알림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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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입출금 알림 서비스 알아보기
먼저 농협의 입출금 알림 서비스는 데이터가 없는 환경에서도 입출금 알림을 전송받아볼 수 있는 문자(SMS) 알림 서비스와 데이터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앱을 통해 알림이 전송되는 푸시(PUSH) 알림 서비스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의 대표적인 특징만 짧게 알아보면, 문자 알림 서비스의 경우 정액제와 종량제를 선택하여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라는 특징이 존재하며, 푸시 알림 서비스의 경우 최대 10개의 계좌에서 무료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는 특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문자 알림의 경우 계좌를 1개 단위로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된 1개의 계좌에 대한 이용료는 정액제 900원, 종량제 건당 20원입니다.)
- SMS 알림 서비스 : 정액제(월 900원) 또는 종량제(건당 20원) 중 이용료 청구 방식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
- PUSH 알림 서비스 : 1인당 1개의 휴대기기까지 무료로 설정할 수 있지만, 데이터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알림이 전송되는 알림 서비스
2가지의 서비스는 데이터의 환경적 차이와 지원되는 형태의 차이 등 다양한 차이점이 존재하며, 필요시 주계좌만 문자 알림을 설정하고, 나머지 계좌는 푸시 알림으로 신청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푸시 알림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해 보도록 할 텐데요. 절차를 진행하는 중에 문자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니 필요하다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NH올원뱅크 입출금 알림 신청
농협에서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 콕 뱅크까지 3가지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나눠져 있는데요. 해당 글은 올원뱅크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참고사항을 모두 확인하였다면, 올원뱅크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진행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1. 올원뱅크에 접속하였다면, 홈 화면 상단의 버튼을 이용해 전체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전체메뉴에서는 상단메뉴에서 확인되는 마이올원을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2. 마이올원 메뉴 중 나의 계좌관리 부분의 입출금 알림 메뉴를 선택하여 접속한 뒤, SMS(문자) 알림 신청과 PUSH 알림 신청 중 선택하여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필자는 푸시 알림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3.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계좌를 선택한 뒤, 약관을 확인하고, 약관에 대한 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푸시 알림의 경우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계좌는 최대 10개로 제한됩니다.
4. 마지막으로 입출금 알림이 전송되는 옵션을 선택하면 입출금 알림 서비스에 대한 신청이 완료됩니다.
추가로 앞서 언급했던 NH스마트뱅킹과 콕 뱅크, 올원뱅크 중 푸시 알림은 1개의 기기 및 1가지의 모바일 뱅킹에서만 설정할 수 있으며, 다른 모바일 뱅킹에서 설정을 진행한 상태로 새로운 설정을 진행하는 경우 기존에 설정된 입출금 알림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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