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Content)
이번에는 국민카드의 분실신고 및 분실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현금이 거의 없어지다시피 되다 보니 대부분 카드를 들고 다니거나 간편 결제 수단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카드는 현금과는 다르게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 미리 분실신고를 진행해주지 않으면 악용이 될 수도 있는데요. 과거에는 카드사에 직접 전화를 하여 분실신고와 정지를 진행해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모바일을 통해 간단한 분실신고와 분실 해제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국내의 대표 카드사 중 하나인 KB국민카드에서도 카드를 분실하였을 때, 모바일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고 카드를 되찾는다면 분실신고를 해제해줄 수 있는데요. 먼저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에서 설명을 위해 사용할 앱은 KB금융의 국민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인 KB PAY입니다. KB PAY로 접속하였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KB PAY 카드 메뉴 접속
KB PAY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한 뒤, 상단의 메뉴 버튼을 통해 메뉴로 접속하여 카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2. 분실신고 접속
카드의 메뉴 중 소유카드 관리로 접속하고, 카드 관리 페이지의 분실신고를 선택해 주세요.
3. 분실신고 진행
마지막으로 카드를 분실한 지역과 카드의 재발급 여부를 선택하고 신청을 누르면,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재발급은 필수가 아니며 카드를 찾을 수 있다면 미발급을 선택한 뒤, 추후 카드를 찾은 뒤 분실해제를 진행해 주세요. 추가로 분실신고 이후 안내되는 완료내역 중 신고접수번호는 분실해제 절차를 진행할 때 사용됩니다.
국민카드 분실해제
만약 국민카드를 다시 찾았다면 분실해제를 진행해줄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경우 분실신고 시 안내되었던 신고접수번호 또는 카드의 유효기간과 카드식별번호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분실신고 해제 메뉴로 접속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KB PAY에 접속한 뒤, 메뉴로 접속하여 상단의 고객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 고객센터의 메뉴 중 카드 도난 분실신고를 선택하여 접속한 뒤, 해당 메뉴의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해 주세요.
분실신고 해제 메뉴로 접속했다면 카드의 비밀번호, 해제 방법, 계좌의 비밀번호, 본인확인을 순서대로 진행하여 기존에 신청했던 분실신고를 해제해줄 수 있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