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정리

2023년 01월 05일 by Koworld

    목차 (Content)
반응형

이번에는 국민카드의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는 보안이 중요시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5회 틀리게 된다면 온라인 결제와 출금에 대한 기능이 정지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오프라인 결제는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정상적인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오류 해제를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비밀번호 오류 해제는 해당 카드사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는 방법으로도 해제가 가능하며, 해당 글에서는 국민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모바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먼저 국민카드의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하기 위해 사용하는 앱은 KB PAY입니다. KB PAY는 간편 결제 기능을 확대하며, 기존의 리브메이트와 국민카드 앱을 통합한 앱으로 현재 국민카드를 관리하는 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KB PAY로 접속했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해줄 수 있습니다.

 

1. KB PAY 카드 메뉴 접속

KB PAY에 접속하고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른 뒤, 카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KB PAY 접속 후 전체 메뉴로 접속하여, 카드 메뉴 선택

 

2.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 선택

카드 메뉴의 스크롤을 내려 소유카드관리로 접속하고, 카드 관리 중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를 선택해 주세요.

카드 메뉴 중 소유카드관리로 접속하고, 카드 관리의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 선택

 

3. 비밀번호 오류 해제 진행

마지막으로 해제 대상의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의 식별번호(CVC)를 입력한 뒤, 본인 인증을 완료하고 오류를 해제해 주세요.

해제 대상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식별번호 입력 후 본인 인증을 진행하여 오류 해제 마무리

 

국민카드 비밀번호 참고사항

추가로 국민카드 비밀번호에 대한 참고사항입니다. 국민카드의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초기화되어도 기존의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원활한 거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또한 카드의 식별번호를 입력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오류 해제가 불가능하며, 가까운 KB국민카드의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88-1688)로 문의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 방법

반응형

댓글